내가 쓰려고 적어놓는 무료 추천 템플릿 사이트 BEST 5

2020. 7. 19. 22:08Works

한국에서 다양한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인스타 카드 뉴스 및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할 일이 최근에 많이 있었는데, 일본에서 쓰던 심플한 "디자인 아이디어"가 한국에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다.

그.. 래.. 서..!

나의 비밀 보따리와 같은 우리 팀원들이 극찬을 하던 템플릿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라고 하며 정리해둔 뒤 미래의 나를 위한 소소한 팁..

기념으로 처음 만들어본 카드뉴스!

1. 미리캠버스

*무료 회원가입 &로그인 필요

같이 서포터즈 활동을 하는 팀원들과 내가 사용하면서 정말 극찬을 했던 사이트이다. 다양한 폰트와 배경화면, 탬플릿을 보유하고 있어서 PPT나 포스터를 만들 때 특히 도움될 것 같다. 금손 디자이너분들이 미리 만들어주신 다양한 폰트와, 디자인들을 그냥 내 상황에 맞게 바꿔 쓰면 되니 정말 편했던 기억이 난다. 특히 위에 '템플릿 사이트 소개하는 남성 카드'도 내가 미리캠퍼스를 통해 직접 만든 것이다.

#인스타카드뉴스

#유튜브썸네일

#피피티템플릿

#완전무료!

 

www.miricanvas.com/

 

홈 - 미리캔버스

디자인 고민 끝! 템플릿으로 바로 해결하는 웹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2. 왕별의비행

*파일 패스워드를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 필요

요즘 내가 과제할 때 즐겨 쓰는 최애 템플릿 사이트!

심플하고 차분한 느낌의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학교나 회사 등 포멀 한 상황에서도 캐주얼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다. 최근에 올렸던 페차쿠차 프레젠테이션이나, 학교 발표수업 때 간간히 사용했는데, 반응이 꽤 좋았다! 그리고 곧 시작할 연구원 활동 동료 연구 선생님들께도 예쁨 받았던 것도 이것 덕분이었지~

#심플한디자인

#피피티템플릿

#완전무료!

blog.naver.com/kingstargirl

 

왕별의 비행♩ : 네이버 블로그

ㆍ까톡 kingstargirl ㆍ포스팅 문의O (원.고 X) ㆍ디자인제작X ㆍ비.번 문의 댓글만 가능

blog.naver.com

3.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아직 실제로 사용본 적은 없지만, 소개서, 보고서, 캘린더, 청첩장, 계약서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템플릿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다. 네이버 아이디 보유 유무에 상관없이 바로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게 장점!

hangeul.naver.com/document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hangeul.naver.com

참고용 "나눔 글꼴 사이트"

네이버에서 배포한 수제(?) 폰트들이 가득한 사이트다. 그대의 PPT에서 굴림, 바탕, 돋움체와 바이 바이 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한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컴퓨터에 글꼴을 설치한 후 프레젠테이션이나 워드 파일에서 사용하면 되겠다.

hangeul.naver.com/2017/nanum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 나눔글꼴]

한글의 아름다움, 나눔글꼴로 나눕니다.

hangeul.naver.com

4. 망고보드

*로그인 필요

*요금제

*크롬 사용 권장

www.mangoboard.net

 

망고보드

디자인 제작 도구 망고보드 –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배너, 유튜브썸네일

www.mangoboard.net

이것도 우리 서포터즈 팀원들이 소개해준 곳인데,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배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이다. 워낙 유명해서 어떨까 하고 실제 사용해봤는데,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수고, 무료로 쓸 수 있는 영역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게다가 툴바? 같은 추가 툴을 이용하려면 크롬을 써야 해서 생각보다 불편했던 기억이..

하지만 대한민국 지도나 그래프 같은 것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지역별 분표를 이용한 보고자료를 만들 때 유용할 것 같았다.

#지도&그래프가 알차다

#돈이 있다면 마음껏 쓸 수 있는 대한민국 같은 사이트..

출처 망고보드 공식 홈페이지

 

5. 피피티 비즈캠 조땡

우리 프로젝트 팀원들이 가장 애용하던 피피티 사이트! 피피티 템플릿이 정말 수없이 많았다.

색깔이나 테마도 여러 가지여서, 편집하기 무척 쉽고, 위에 왕별의 비행처럼 다양한 슬라이드를 보유하고 있었다.

내려받는 사람이 편집하기도 엄청 쉬웠음!

pptbizcam.co.kr

 

피피티 비즈캠 PPT BIZCAM – 파워포인트 템플릿 공유 무료 다운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공유

pptbizcam.co.kr

출처 조땡 공식 홈페이지

번외 (상업용 일본어 글꼴 사이트)

다양한 블로그에서 이미 많이 소개된 일본어 글꼴 사이트!

사실 아직 이용해본 적은 없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컴퓨터 굴림체 일본어나, 진지한 궁서체 일본어 폰트가 아닌 다양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 폰트가 많아서 일본 관련 발표를 하거나, 간판이나 메뉴를 만들 때 쓰면 유용할 듯싶다!

 

출처 아래 사이트 

www.freejapanesefont.com

 

Free Japanese Font - Japanese unicode fonts free to download for Mac and Windows

Download free Japanese unicode, handwriting, calligraphy fonts and more that can be used in commercial works!

www.freejapanesefont.com

번외 2 워드 클라우드(Word Cloud)

외국 바이어들이나 외국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효과적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은 워드 클라우드(단어들을 모아 모양을 만드는 사이트)

예를 들어 아래 '버스'라는 주제처럼, 버스를 보면 떠올르는 "즐거움, 학교, 친구들..." 이런 것들을 연관 지어서 모양으로 만들면 더 시각적으로 눈을 사로잡는 발표가 되지 않을까?

#캐치한 발표

#단어로그림을만든다

#워드클라우드

워드 클라우드 예시 

wordart.com

 

Word Cloud Art Creator

WordArt.com is an online word cloud art creator that enables you to create amazing and unique word cloud art with ease

wordart.com

성공적으로 페차쿠차를 마친 것을 기념하며!

오늘은 여기까지~ :)))